MY MENU

EGF란?

EGF의 개요

“E.G.F란 표피세포성장인자인 EPIDERMAL GROWTH FACTOR의 영문약어"
표피세포 성장인자인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단백질로서 세포의 분열을 유도해 표피세 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성분이며 표피세포 및 내피세포의 세포증식 및 진피의 구성성분인 콜라겐을 합성하는 섬유 아세포의 증식을 촉진 하는 성분이며 피부 재생효과가 우수한 성분이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인체와 동물 체내에서 분비되는 중요한 성장인자로서 강한 생리 활성을 갖고 있어 미량의 E.G.F(EPIDERMAL GROWTH FACTOR)라 할지라도 세포의 성장을 강력히 자극하여 세포의 신진대사를 가속화 할 수 있고 피부 각 조직 성분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피부의 성장과 재생 등 생명활동을 조정하는 가장 중요한 인자라고 할 수 있다.

지금껏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피부 상처를 아물게 하는 기능을 하는 단백질로 당뇨병환자의 족부 궤양치료제로 쓰 이는 생물 의약품이었다. 또한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상처를 흉터없이 자연적으로 아물게 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으 로 피부재생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식품 의약품 안전청은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화장품원료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승인을 하여 기능성화장품 원료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GF

E.G.F(EPIDERMAL
GROWTH FACTOR)
상피세포 성장인자

E.G.F(EPIDERMAL GROWTH FACTOR)의 첨단 생명공학 활성성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단백질로 미국의 스탠리코헨 박사에 의해서 발견되어 “상피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인자”라는 의미로 EPIDERMAL GROWTH FACTOR라 명명하였다.

스탠리 코헨박사는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처음 발견한 공로가 인정되어 1986년 노벨 의학상을 수상하였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흉터없이 피부 상처를 아물게 하는 인체 단백질로 피부 손상 부위의 혈관 재생을 촉진하고 기타 세포성장인자(CYTOKINES)의 분비를 유도함으로 써 피부 재생효능을 나타내는 인체 유래의 천연 단백질이다.

사람은 나이의 변화에 따라 인체내의 E.G.F(EPIDERMAL GROWTH FACTOR)의 생성량도 줄어들게 되며 피부세포의 대사기능이 저하되어 상피세포의 재생이 더뎌지고 여러 가지 피부노화의 징후가 나타나게 됩 니다. 이러한 때에 표피를 통해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지속적으로 공급 해주면 피부는 부드러워지고 맑아지며 모공이 작아지고 잔주름이 줄어들게 된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에
관한 노벨생리 의학상

1962년 미국의 STANLEY COHEN 박사는 생쥐의 턱 밑 샘 추출물을 갓 태어난 생쥐에게 주사하고 그 반응을 관찰하 는 과정에 주사를 맞은 생쥐는 다른 생쥐에 비해 눈을 빨리 뜨고 이가 빨리 자란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 뒤 코헨 박사는 이 물질을 분리하여 분석하고 배양 피부세포에 주입하는 등 실험을 통하여 이 물질이 다양한 상피 조직 세포에 대하여 강한 세포 성장 촉진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밝혀내고 이 활성 성분을 “표피세포 성장인자” 라고 이름 짓고 EGF 라고 약칭하였다. 코헨 박사의 이 중대한 발견은 피부의 성장, 성숙, 노화의 전 과정과 피부의 생릭적 및 병리적 변화의 베일을 벗겨 주었다. 1986년 12월 10일 코헨 박사는 이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과학의 최고상인 노벨 생리 의학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의
피부조직에 대한 반응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상피조직을 재생시키고 표피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인자로서 주요작 용은 표피세포 내에 들어가서 세포핵에 작용하여 표피세포의 분열과 증식속도를 촉진하는 것이다. * 표피세포의 분열 증식 속도는 전파의 재생 속도까지 조절하여 피부재생 전과정의 리듬을 주도한다. 뿐만 아니라 기타 재생촉진인자가 분비되도록 도와주고 진피 구성 성분인 콜라겐을 만들어 내는 섬유아 세포의 증식도 촉진시킨다. 또한 상처부위의 현관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조직이 질서 있게 방향을 잡으며 그물을 형성하 게 하는 물질(FIBRONECTIN)의 합성도 촉진 시킨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의
신비한 효능(의학영역)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인체내에 존재하는 천연 피부 재생물질로서 피부 등에 상처가 나면 혈액이나 땀, 침을 통해 공급되어 상 처가 흉터없이 자연스럽게 아물게 하는 작용을 하는 생리활성 단백질이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상피세포, 내피세포 및 섬유 아세포 증식의 강력한 촉진제로 작용하며 표피세포가 부족할 때마다 표피세포의 이동과 증식을 촉진하기 때문에 상처 치유 효과가 우수하다. 세계 선진국에서는 피부이식, 각막이식,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상처자국을 치료할때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치료수단으로 사용하 고 있다. “2000년 미국에서는 피부궤양 치료에 만 9억달러에 달하는 고액을 썼는데 그중 E.G.F(EPIDERMAL GROWTH FACTOR)사용에 5억 남짓 이 쓰였다고 한다.”

*일반 피부상처에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사용하면 1∼2일 후 상처가 아물고 심한 화상에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사용하면 3∼4배 빨리 치유되며 여러 가지 약을 써도 치료되지 않는 욕창이나 피부괴양의 경우 미량의 E.G.F(EPIDERMAL GROWTH FACTOR)를 사용해도 10일 이내면 치유되며 하지 정맥성 궤양 등에도 치료효과가 뛰어나다.